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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색결과
제5차 사회문제 주교세미나 선언문   1979년 11월호 (제 66호)
- BISA V, 1979.5.21~6.1, 바기오 - 1. 연구와 탐사 우리 37명의 주교들은 1979년 5월 21일부터 6월 1일까지 필리핀 바기오市에서 열린 제5차 社會問題 주교세미나에 참석하였다. 우리는 아시아 주교회의 연합회가 人間開發 事務局을 통해 이 경험의 기회를 제공해 준데 대해 감사 드리는 바이다. 주교들온 일본, 한국,필리핀, 말...
終末論의 몇가지 問題點에 관한 書翰   1979년 11월호 (제 66호)
主敎會議 會員 주교 제위께, 최근에 福音宣敎와 敎理敎宵올 다룬 주교 시노드들은 신앙의 根本眞理들에 온전히 충실할필요가있다는의식을점증시킨 바있다. 특히 현대에는인간사 희애 일어나는 심각한 변화와 그리스도교 신앙을 다양한 변화들 속에 統合시 키려는 배려 때문에,신앙을 알아듣기 쉽고 전달하기 쉬운 것으로 만들기 위 하.여 ...
죽음보다 더 강한 <4>   1979년 11월호 (제 66호)
III. 終末事件 : 天堂,地獄,?獄 1. 到來하는 것에 대한 豫示 天堂이나 地獄, 그리고 ?獄은 終 末事件에 관한 전통교리 속에서, 그리고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信仰을 成 就하는 데에 의미깊은 역할을 담당하 고 있다. 따라사 이 未來比?들을 상 세하게 논하는 것은 중요하고 가치있 는 일이다. 여기서는 인간과 세계역사의 &終 經緯와...
새 미사경본 해설 <2>   1979년 11월호 (제 66호)
Ο 주일미사의 세 가지 독서 : 로마 미사경본총지침에 “주일과축일에는 3개의 독서가 지정되어 있으니 예언 서, 사도들의 서간,복음에서 발췌된 것이다. 이로써 신자들이 하느님의 기묘하신 계획대로 이루어지는 구원 의업적을 항구히 따르게 된다. 원칙 적으토는 실제토 3개의 독서를 전부 낭독해야 한다. 그러나 시·목적 이유 에서 ...
宗敎와 靑少年의 人格形成   1979년 11월호 (제 66호)
I. 序 論 靑少年은 신체적으로나 심리적으로 過渡期에 놓여 있아 불안정과 불균형 의심한緊張속에많은문제점을품 고계는 時期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 리 모두가 깊은 관심을 갖고 지도해 주어 야 한다. 오늘날은 現義, 功 利主義,無神論 등에 현흑되어 精神 보다는 物質에 더 큰 가치-&· 부여하 고 윤리 도덕 에 관한 양심 이 점 점 무 ...
自 然 法   1979년 11월호 (제 66호)
일반적으로 인정되고 있는 바와 같 이 인간의 倫理生活은 :大變革으로 인 한 혼란싱??올 겪고 있다. 직어도 세 계 가운데서도 보다 많이 발전되었다고 생각되는 지역에서는 더욱 그렇 다. 이와 같은 현상을 과거의 비슷 한 현상과 비교해 보기란 쉬운 일이 아니지만, 아놓든 通信手段의 발전으 로 말미암아 이런 현상이 더욱 큰 몫 을 차...
구원은총과 고통의 문제   1979년 11월호 (제 66호)
I. 問題의 提起 그리스도 신앙의 死活과 存廢는 人類救援者로서의 예수 그리스도에 대 한 信仰告白에 달려 있다.(1) 하지만 이 그리스도 신앙은 애당초부터 유대 인들에게는 걸림晉이 되었는가 하면,. 異敎ㅅ들에게는 웃음거리가 되어왔 다. 그리스도인이 하느님의 아들〈天 主聖子〉이자 ㅅ類救援者라고 믿는 인 물은 대략 2천여 년 전 로...
이딸리아主敎會議 非正常 婚姻者들에 대한 使徒職   1979년 11월호 (제 66호)
〔이 글은 최근 수년간 이딸리아 主敎會議가 非正常 婚姻狀態에 있는 신자들 에게 적용할 使徒職에 대한 권위있는 해명을 내려주도록 여러 곳으로부터 요 청받고 장기간 주교회의 家庭委員會.둥 관련 위원회의 연구끝에 1979년4월 26 일자로 펴낸 文書의 全文이다.〕 제 1부 婚姻不可解消性에 관한 福音과 교회의 司牧的 使命 1. 예수 그리...
現行 家族法의 問題와 離婚事由   1979년 11월호 (제 66호)
I. 머리말男女平等의 소리가 높아지고 그것이 마치 남자의 權利侵害인 양 생각하는 현시점에서 우리는 우리의 法이,생각이, 習慣이 얼마나 불균형한가 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이것이 우리 家庭에 씨대한 영향을'미치고 있다는 점에 대해서 우리는 보다 民主的인 .가정,나아가서는 男女가 平等 한 ㅅ間^ 待遇를 받는 社會를 ...
家庭?育 問題의 再檢討   1979년 11월호 (제 66호)
人間의 成長·發達過程은 기본적으로연속적인 과정이다. 그러나그 발 달과정에서 각기의 特徵을 나타내는 몇개의 發達段階가 있음을 발견하게 된다. 發達心理學에서 인간의 발달과정을 몇개의 단계로 구분하는 까닭이 여기에 있다. 각 발달단계는 어느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다. 幼兒期 에는 그나름의 發達的 意味가 있고,靑年期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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