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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색결과
내생에 관한 예수의 가르침   1982년 11월호 (제 84호)
ㅡ 共觀福音書를 中心으로 -- I. 死後 生命의 連續 예수는 사후 생명의 연속이 있으리라고 가르치셨는가? 대답은 다음 구절에서 볼 수 있듯이 1?定的이다. “여러분을 위해서 보물을 땅에 쌓지 마시오. 거기서는 좀과 벌레가 갉아먹고 도둑들이 晋고 들어와 훔쳐갑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을 위해서 보물을 하늘에 쌓으시오. 거기서는 ...
科學과 人類의 未來   1982년 11월호 (제 84호)
오늘을 사는 우리는 ‘科?ρ의 lit紀'에 산다고들 하거나 '科學技術의 時 代’에 산다고들 한다, 17세기 말 유쉬 문명의 求心點으로 시작한 과학은 18~19세기를 거치면서 기술과 결합하면서 놀라운 영향력을 확대 하였고 오늘날에 와서 '과학기술’은 절대적인 힘으로 군림하게 됐기 때문이다, 오늘을 사는 우리는 Κ?子爆彈의 힘, 宇???...
勞動과 技術 그리고 餘暇   1982년 11월호 (제 84호)
머 리 말 급격하게 변천하고 있는 현대사회는 필연적으로 未來志向的이 아닐 수 없다. 미래에 대한 이러한 염려와 관심은 오늘날 未來學이 라는 새로운 학 문의 분야를 낳게 했을 뿐만 아니라 제반 科學徒들의 시각을 미래의 문제로 돌리게 했다. 미래란 언제나 새로운 요인과 무한한 變數들이 작용할 가능성을 배제하기 어려운 까닭에...
科學技術의 未來와 倫理   1982년 11월호 (제 84호)
科學技術이 오늘날 우리에게 가져온 공헌은 말할 수 없을 만큼 크다. 그러나 반면에 이 힘이 人間歷史와 삶 자체를 송두리째 뒤흔들어 놓으므로 우리에게 가져오는 문제점도 크다는 것을 우리는 부인할 수 없다. 그런 각도에서 筆者는 과학기술이 우리의 역사와 삶을 어떻게 변경시켜 왔으며 여기에 따르는 倫理的 問題가 무엇인가를 논...
그리스도敎의 終末諸   1982년 11월호 (제 84호)
I. 머 리 말 人間의 最終的 未來는 하느님 나라이다. 聖書는 이것을 여러가지 말마디로써 묘사하고 있다. 共觀福音書는 ‘하느님 나라’ 혹은 '하느님의 다스림’이라 부르고, 요한은 ‘영원한 生命’이라 부?며, 바울로는 '새 創造' '라 부르고, 묵시록의 저자는 '새 땅과 새 하늘’이라 부르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말마디들은 모두...
여성 신학   1982년 11월호 (제 84호)
I. 서 론 제 2차 바티칸 공의회는 여성에 관한 문제를 별도로 다루지는 않았을지라도 弱者들의 소망을 갈파하고 특히 인간의 기본권이 보장되지 않는 곳에 동등한 권리를 인정해야 함을 밝힌다(사목헌장, 9.29항 참조). 여성들의 사회활동의 무대가 넓혀져 간다는 현대 사실에서 여 성들의 본성에 상응하는 역할이 수행되어야 하고 여...
한국 성직자의 직무와 생활   1982년 11월호 (제 84호)
일시 : 1982년 9월 29일 오후 2시 장소 : 한국 천주교 중앙협의회 회의실 참석하신 분들 : 김수창 (명동본당 主任神父)   崔鏞錄(禾谷洞本堂 主任神父)   최창무(가톨릭大學 ?授 ·神父) 교회 봉사직의 근간인 성직자들은 우리의 현실에서 때로는 교회 그 자체로 인식돼 오기도 했읍니다. 그러한 성직자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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