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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색결과
103位 議聖 手續經緯와 새 識福 推進   1984년 9월호 (제 95호)
머리말 고대 하던 우리 나라 현ㅅ 103位의 탄생은 생각하면 할수록 기쁜 일이다. 그러나 우리 교회 初?期의 狗 ?者들이 포함되어 있지 못한 점은 기쁜 가운데서도 아쉬움을 낳게 한다. 그렇다고 그분들을 멘 채 認® 手續을 했다며 불란서 파리외방전 교회를 욕할 것인가? 결코 그렇지는 않다. 이제 103위의 시복시성 수속경위를 살펴보겠...
韓國敎會史를 통해 본 女性들   1984년 9월호 (제 95호)
머리말 태초에 神은 男 ? 女의 인간으로 하여금 각각 그 特性을 갖추도록 창조하여, 그 어느 하나의 性이 없이는 인간의 存在와 歷史가 이루어질 수 없게 하였다. ㅅ間文化의 창조나 역사의 발전에 언제나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는 이 인류의 문화발전이 대부분 남성의 단일한 활동으로 이루어진 것처럼 기록되...
韓國 女性修道者의 使命   1984년 9월호 (제 95호)
1? 序 目 韓國天主?會가 200주년을 지내면서 가톨릭 ??會 안에서뿐 아니라 온 세계에 비추어진 자신의 활기찬 모습을 발견하고, 하느님이 하신 놀라우신 일에 경이와 감탄을 금치 못하는 현실에서,修女들은 자신을 어떻게 보고 있는가를 묻는 것은 의미 깊은 도전인 것 같다. 우리의 기억에 언제까지나 생생하게 남을 ?皇님의 한국 방문시...
使徒職과 女性   1984년 9월호 (제 95호)
世界ㅅ口의 반은 여성이며 교회 구성원도 적어도 반 이상은 여성으로 되어 있으나 교회를 형성하는 ?階制度나 그밖의 組織體는 주로 남성이 차지하고 있다. 지난 공의회 때에는 이에 항의하듯 女性 司祭職 문제도 일각에서는 제기됐다 하지만 성서적 근거나 신학적 근거 흑은 역사적 근거 등이 미약하여 결국 거론도 안되고 말았다. ...
女性信者에 대한 司牧的 配慮一 女性司牧의 實?的 方案율 中心으로 ㅡ   1984년 9월호 (제 95호)
I. 女性司牧의 意義 牧者, 특별히 本堂司牧者는 그 사목활동에 있어 자주 또 많이 女性 信者를 대하게 된다. 전체 신자 가운데 여성신자들이 차지하는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아서 만남의 빈도가 많아지게 된 것이다. 또한 이 말은 여성 신자들이 안고 있는 수다한 문제들, 그 심각성 때문에 사목자를 많이 찾게 된다고 할 것이다. 사목자가 ...
떼르줄리아누스 (III)   1984년 9월호 (제 95호)
IV. 神學思想 학자들에 따라 비록 평가가 다르지만 떼르줄리아누스는 어쨌든 西 方神學의 創始者이며 그리스도론의 효시자로 일컬어진다. 물론 현대 적 의미의 체계적인 신학자는 아니지만 그는 후대 서방교부들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쳤고또 가장 큰 권위를 지닌 ?父이다. 그는 이론정 립이나 논리적 설명보다는 오히려 모순을 통한 逆說...
敎會法典 - 敎會法典 ?讓委員會 試譯   1984년 9월호 (제 95호)
제 3장 지역단위 교회의 내부조직 제1절 교구 대의원회의 제460조 교구 대의원회의는그 지역 단위 교회에서 선발된 사제들과 신자들이 교구공동체 전체의 선익을 위하여, 아래의 법규정에 따라 교구장 주교(감목)를 보필하는 회의이다.제461조 ① 교구대의원희의는각지 역단위 교회에서 교구장 주교(감목)가 사제평의회의 의견을 듣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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