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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색결과
그리스도人의 自由와 解放에 관한 爾令   1986년 7월호 (제 106호)
“眞理가 우리틀 自由롭게 한다” 序 論 解放을 향한 熱望   自由의 自覺 그리고 人間의 尊嚴性에 대한意識은 개인과 제민족의 양도할 수 없는 權利들에 대한 주장과 더불아 우리 시대 주요한특징의 하나이다. 그러나 자유는 그 온전한 행사를 가능하게 하는 경제적, 사회적, 정치적,문화적 조건들을 요구하고 있다. 자유의 신...
全國共用 敎區司祭 特別權限 解說   1986년 7월호 (제 106호)
성체성사 [제5조(미사) :사목상 필요하면 미사를 평일에는 세 번까지, 그리고 주일과 의무 축일에는 네 번까지 집전할 수 있다(교화법 제905조제2항 1985년추계 주교회의 결정,1986년 4월 8일 성좌인준)] 해설 1. 미사집전의 회수 (1) 사제는 성찬례를 법규범에 따라 같은 날에 여러번 집전하거나 공동 집전할 수 있는 경우 외에는, 하루...
儒家的 女性理解 - 배움〔學〕읕 통한 人格의 形成   1986년 7월호 (제 106호)
이 논문은 1985년 10월 12일 아시아 수녀 연합회 (AMOR) 제7차 모임에서 "東아시아 傳統에서 우러난 女性의 宗敎神學的 理解”라는 제목으로 발표한 내 용의 제 1장 부분이다. 2장은 道家的女性理解를, 3 장은 周易的女性理解를, 4장은 그리스도교 전통에서의 여성이해를 다뤘다. 筆者註 序 論  필자는 女性神學의 연구가 활발하던 19...
해방신학 훈령의 요약과 평론   1986년 7월호 (제 106호)
 1984년 8월 6일 발묘된 해방신학의 일부 측면에 관한 훈령의 머리말에서 라칭거 추기경은, 이 훈령과는 다르게, 자유와 해방의 주제 를 肯定 的으로 다루는 새로운 훈령을 발표하겠다고 약속하였다. 1984년 훈령의 목적은 극히 제한적인 것인데 그것은 해방산학을 排?하거나 斷罪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보다는 마르크스주의 사상에서...
그리스도敎 信仰과 解放神學   1986년 7월호 (제 106호)
ㅡ解放神學 關係 調令들의 올바른 受容을 위한 試論ㅡ 머 리 말 .  1984년 8월 6일자로 교황청 信仰敎理聖省에서 발표한 f解放神學의 一部 側面에 관한 訓令이하 84년 훈령과 1986년 3월 22일자로 같은 성성에서 발표한 그리스도人의 自由와 解放에 관한 訓令,(이하 86년 훈령)은 正義社會 具現의 必要性이 절박한 지경에와 있는 우...
救援을 指向하는 解放神學   1986년 7월호 (제 106호)
 믿음을 이야기할때 우리는 면저 아브라함을 손꼽는다. 현설에 안주해 있는 아브라함에게 하느님은 未來와 새로운 價値를 제시하시며 새 세계를 향하여 떠나라고 요구하시는 것이다. 새로운 세계에로의 移轉, 그것은 하나의 모험이자 결단인 것이다. 따라서 믿음은 하나와 選擇이다.그리고 그것은 최선의 일회적 선택에 머물지 않고 ...
解放神學의 歷史   1986년 7월호 (제 106호)
 라틴 아메리카 敎會歷史는 크게 셋으로 나눌 수 있다. 1492?1808년은 식민지 그리스도교 세계의 팽창ㅡ생활 시대로 보고, 1808~1962년은 라탄 아메리카의 독립운동으로 시작되어 라린 아메리카 그리스도교 세계가 난국에 처하게 되는 시대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1962년(제 2차 바티칸 공의회가 열리던 해)부터 라틴 아메리카 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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